殺而救國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해지번호&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646




얼마전에 이동통신3사에서 해지번호안내서비스를 1년간 무료화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고객센터에 신청한결과.. 상담원들도 신규서비스라 잘 몰라서 해매더군요..
SKT고객센터에 두번 LGT 고객센터에 두번 통화했습니다. --;;
중간에 SKT상담원이 LGT상담원과도 통화하고ㅎㅎ

결론은 현재 이동통신 3사 모두 가능하구요..

가입신청은 해지한 이동통신사가 아닌 사용중인 이동통신사에서 하셔아 합니다. 해지후 5일이내..
(기존에 유료로 연결서비스 받을려면 해지한 이동통신사에서 해지시에 신청을 했죠..)

제경우는 SKT 사용하다 오늘 해지하고
얼마전에 신규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LGT 010번호로 연결안내 받을려고 했거든요.

이 경우는 LGT에 전화걸어서 SKT에서 오늘 해지했으니 그 번호를 지금사용하는 번호로 번호변경안내서비스 신청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럼 LGT쪽에서는 SKT에서 해지한 번호를 LGT로 번호이동시켜와서 안내서비스를해주게 되는 원리더군요.

기본 1년동안 무료구요.. 1년후 추가이용하고 싶으면 월3,000원입니다.

그리고 명의당 1회선만 무료입니다. (통신사당 1회선인지, 이동통신사 합쳐서 1회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즉, 동일명의로 된 여러번호를 무료로 서비스받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번호아쉬워서 신규가입못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번호변경안내서비스는 기존번호 전화가 오면 번호가변경되었다는 안내방송이 나온 후 자동연결되고..
SMS도 자동으로 연결되고 기존번호로 SMS보낸사람에게는 자동으로 번호가 변경되었다고 문자로 안내되며
MMS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MMS는 현재 LGT는 안됨, 곧 될예정..)